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2/브라질] 축제로 즐기는 브라질 : 카니발

안녕하세요 :)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상파울루에서 한, ‘카니발 체험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브라질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2014월드컵 때문인지 알려져 있는 듯하면서도 생소한 나란데요.
브라질에 대해 무엇을 아냐고 물어보면 나오는 3가지 커피”, ”쌈바”, ”축구입니다. 그 중 화려한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축제인 카니발을 체험하였습니다.


TV나 인터넷 영상으로만 봐왔던, 화려한 퍼레이드는 표를 구하지 못해서 아쉽게도 직접 볼 수 없었고, 대신 현지에 오지 않으면 모르는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화려한 쌈바스쿨들의 퍼레이드의 경우에는 표를 구입해야 들어갈 수 있는데, 특히 가장 유명한 히우(Rio de Janeiro)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카니발을 보기 위해 1년 전부터 구매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히우로 가고자 하시는 분들은 표를 미리 구하시고, 비행기표를 예매하시길 권장합니다!


표를 미리 구하지 못한 제 경우에는, Bloco라고 불리는 특정 구역에서 열리는 카니발(Carnaval)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이사진들과 영상들은 'Babydoll'이라는 일종의 페스타를 촬영한 것인데요. 많은 남성분들이 여성용 란제리를 입은 모습들이 보이실건데, 이런 페스타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나마 덜 당황스러운데 실제로 보면 정말 당황스럽고, 재밌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 이 때 뿐만아니라 길거리 카니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란제리를 입거나 코스튬을 하는 등 다양한 모습이 보여서 사람 구경조차 흥미롭습니다...ㅋㅋㅋ







이게 특정 Bloco에서 하는 길거리 카니발입니다. (구역이 다 정해져 있으니, 그 해 카니발 시작전에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다 정보가 나와요!) 영상에서 보이는 퍼레이드용(?)차 이외의 일반적인 차들은 안전을 위해 다니지 못하도록 구역을 막아둬서, 카니발기간 동안 우버를 이용하는데에는 약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제가 교환학생을 하고 있는 지역과 다르게 이곳, 상파울루는 우버가 Uber POOL 과 Uber X가 있는데요. 이 차이는 POOL은 본인(본인포함 최소1명, 최대2명 선택이 가능합니다.)이 우버를 신청하면, 다른 탑승자(1-3명)를 태우고 돈을 적게 내는 것입니다. X는 보통 아시는 것과 같이 1명이든 4명이든 같은 돈을 내고 이용하는 것이구요.
POOL이 가격이 좀 더 싸지만, 만약 급하시거나 기다리는게 싫으신분들은 X를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에도 그냥 X를 이용했어요 ㅎㅎ






Bloco안에는 사람이 많은터라 솔직히 이리저리 치이다 보니 약간 짜증은 났지만, 다 같이 어울려 노는 것이 정말 재밌었습니다. 쌈바음악에 맞춰 쌈바를 가르쳐주는 사람도 있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시늉만 낸게 다지만요. 다 처음보는 사람들이지만 자연스럽게 같이 춤도 추고, 사진도 찍고 즐거웠어요



단점은 아무래도 길거리가 약간 더럽다는 것…? 그것말고는 없네요! 처음 경험해보는 카니발이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이래서 브라질 사람들이 카니발만 기다리고 산다고 하는건가 싶기도 했고, 정말 브라질스러운 축제였어요.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네요( ´ ▽ ` )b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