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아주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단 간략하게 미얀마 소개를 먼저 하고 시작하고 싶습니다.
미얀마는 옛날 버마 라는 나라로 불리우며 많은 종족국가들이 합쳐져서 현재 미얀마라는 이름을 가진 한 국가가 되었고, 미얀마는 태국,라오스,중국,방글라데시,인도 사이에있는 동남아시아 나라입니다 ~~!!
야생화 2 프로젝트를 하면서 이런저런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언어를 배우고 나라에 간거이긴 하지만 성조가 있는 언어이기때문에 말도 잘 통하지않고, 미얀마에도 사투리가 있어 사람들마다 발음하는 방법이라던지, 요즘 쓰는 신조어 같은 경우는 아주 몰랐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발로뛰고 아는분들의 조언을 얻어 운좋게도 미얀마 전통 무술 레퉤 체육관을 알게 되었고, 다닐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분들에대해 매우 감사의 인사를 먼저 올립니다 !!
레퉤가 영어로 번역하면 복싱인데 복싱인줄알고 찾아갔던 체육관이지만 알고보니 무에타이와 아주 똑같은 운동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에타이보다 더 오래된 운동이고 미얀마는 부족끼리 모여살던 나라이었다보니 태국쪽에도 영향을 꽤 준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식민지가 되면서 조금은 이런 전통 무술이 영향을 받아 작아진것 같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훈련하는동영상들......!!!! 화이팅해서 살도 빼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운동하고 미얀마 사람들이랑 같이 몸부딪혀보니 미얀마사람들은 항상 즐겁고 인생을 즐기며 산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더운 날씨지만 하루하루 일하며 즐길때 즐기고 노래도 부르고 춤도추며 같이 놀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미얀마 사람들이 한국을 k-pop이나 드라마를 통해서 아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한국인들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도 아주 좋았습니다. 한국말도 많이 배우고싶어하고 , 심지어 쉬는시간 틈틈히 저는 코치님들 한국어도 가르쳐주었습니다!!!!
매우 뿌듯한 시간이었고 한국사람으로써 자부심도 생기고 아주 보람찬 3개월이었습니다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