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베트남] 베트남 현지 프랜차이즈점들의 한국 진출

안녕하세요, 베트남어과 박하나입니다. 저는 이번 GTE 프로그램 주제로 베트남 현지 프렌차이즈 점들의 한국진출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한국에 많은 프랜차이즈 점들이 있지만 베트남 현지 프랜차이즈 점들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창업이 늘어나는 요즘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습니다.



HIGHLANDS COFFEE

- 음료가 대체로 달고 맛이 진함 -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 다른 카페음료들과의 차별성을 위해 음료에 젤리 추가
- 다양한 베트남 현지 과일들을 이용한 음료
-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 판매 -현지에 맞춰 저렴한 가격
- 현지인과 외국인 다양하게 방문


























=>음료의 맛은 한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다양한 과일 음료들로 차별화를 둘 수있다. 충분한 홍보를 위해 SNS홍보에 중점을 둔다면 금방 젊은이들을 사로 잡을 수 있을정도로 맛과 가격이 합리적이다.
 

 
NGON PHO 37
 
- 베트남 음식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향신료가 강하지 않게 조리
-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한국의 한옥과 비슷한 느낌으로 목재로 뼈대를 세움)
- 남녀노소 현지인 외국인 구별없이 방문함
- 물을 사야함(한국처럼 물을 서비스로 주지않음)
- 투박한 현지 로컬음식들을 고급화 시켜 판매. 그로인해 로컬 음식점들 보다 조금은 높은가격
- 베트남식 계산 방법(다 먹고 카운터에서 계산하는 한국과는 다르게 음식을 다 먹은 후 앉은
  자리에서 바로 계산)
 
=> 한국에서 베트남 음식점 하면 쌀국수와 볶음밥, 월남쌈, 넴으로 한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이 있었다. 베트남에서 베트남음식을 처음 먹는 사람들은 배앓이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나 첫 여행자들은 로컬 음식점을 많이 찾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런 사람들도 부담없이 베트남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이곳으로 한국진출 시 큰 부담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베트남 메뉴로 다른 베트남음식 점들과 차별성을 둘 수있으며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 물을 사야하는 방식은 한국 고객들의 반감을 살 수 있어 서비스하는 걸로 바꾸는게 좋을 것이고 계산 방식은 그대로 베트남식을 따라도 괜찮을 것같다. 베트남식 계산방식이 이 가게만의 특색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CONG CA PHE
 
- 베트남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 코코넛 커피, 커피 요거트 등 베스트 인기메뉴 보유
- 빈티지한 내부 인테리어와 어두운 조명
- 현지 프랜차이즈 점이라 저렴한 가격
- 외국인 현지인 다양하게 방문
- 흡연이 자유로운 베트남이므로 카페 내부에서 흡연이 가능함
 
=> 많은 인기로 물어물어 찾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이다. 코코넛 커피가 인기 메뉴로 많은 외국인들이 찾고있다. 한국으로 진출 할 시 코코넛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코코넛 커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뉴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국인 관광객들 또한 현지에서 많이 찾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건물 내부에서 흡연이 금지되어있는 한국이므로 흡연은 금지해야 할 것같고 여성들이 카페를 많이 찾기 때문에 조금 어두운 조명보다는 밝은 분위기로 바꾸는게 좋을 것 같다.
 
 


작성자: 박하나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