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트남어과 박하나입니다. 저는 이번 GTE 프로그램 주제로 베트남 현지 프렌차이즈 점들의 한국진출에 대해 조사해 보았습니다. 한국에 많은 프랜차이즈 점들이 있지만 베트남 현지 프랜차이즈 점들은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창업이 늘어나는 요즘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습니다.
HIGHLANDS COFFEE
- 음료가 대체로 달고 맛이 진함 -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
- 다른 카페음료들과의 차별성을 위해 음료에 젤리 추가
- 다양한 베트남 현지 과일들을 이용한 음료
- 베트남식 샌드위치인 반미 판매 -현지에 맞춰 저렴한 가격
- 현지인과 외국인 다양하게 방문
=>음료의 맛은 한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다양한 과일 음료들로 차별화를 둘 수있다. 충분한 홍보를 위해 SNS홍보에 중점을 둔다면 금방 젊은이들을 사로 잡을 수 있을정도로 맛과 가격이 합리적이다.
NGON PHO 37
- 베트남 음식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향신료가 강하지 않게 조리
-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한국의 한옥과 비슷한 느낌으로 목재로 뼈대를 세움)
- 남녀노소 현지인 외국인 구별없이 방문함
- 물을 사야함(한국처럼 물을 서비스로 주지않음)
- 투박한 현지 로컬음식들을 고급화 시켜 판매. 그로인해 로컬 음식점들 보다 조금은 높은가격
- 베트남식 계산 방법(다 먹고 카운터에서 계산하는 한국과는 다르게 음식을 다 먹은 후 앉은
자리에서 바로 계산)
자리에서 바로 계산)
=> 한국에서 베트남 음식점 하면 쌀국수와 볶음밥, 월남쌈, 넴으로 한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이 있었다. 베트남에서 베트남음식을 처음 먹는 사람들은 배앓이를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나 첫 여행자들은 로컬 음식점을 많이 찾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런 사람들도 부담없이 베트남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이곳으로 한국진출 시 큰 부담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베트남 메뉴로 다른 베트남음식 점들과 차별성을 둘 수있으며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 물을 사야하는 방식은 한국 고객들의 반감을 살 수 있어 서비스하는 걸로 바꾸는게 좋을 것이고 계산 방식은 그대로 베트남식을 따라도 괜찮을 것같다. 베트남식 계산방식이 이 가게만의 특색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
CONG CA PHE
- 베트남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 코코넛 커피, 커피 요거트 등 베스트 인기메뉴 보유
- 빈티지한 내부 인테리어와 어두운 조명
- 현지 프랜차이즈 점이라 저렴한 가격
- 외국인 현지인 다양하게 방문
- 흡연이 자유로운 베트남이므로 카페 내부에서 흡연이 가능함
=> 많은 인기로 물어물어 찾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이다. 코코넛 커피가 인기 메뉴로 많은 외국인들이 찾고있다. 한국으로 진출 할 시 코코넛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코코넛 커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뉴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국인 관광객들 또한 현지에서 많이 찾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건물 내부에서 흡연이 금지되어있는 한국이므로 흡연은 금지해야 할 것같고 여성들이 카페를 많이 찾기 때문에 조금 어두운 조명보다는 밝은 분위기로 바꾸는게 좋을 것 같다.
작성자: 박하나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