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H/미국] 모바일서비스 및 O2O서비스 체험 및 시장개척

안녕하세요 코어 산업단 모바일비즈니스 10팀 입니다.
저희팀은 미국의 앞서있는 모바일과 o2o서비스 플랫폼 체험과 미국시장에 진출할 모바일 서비스를 알아보며 새로운 앱 개발을 위해 미국현지조사를 떠났습니다 !!!!!!!
출발 전 비행기에서는 저희가 집 떠난다는게 이렇게  고생할줄은 아무도 몰랐을겁니다..

 

첫 활동부터 미국의 방학기간에 대해 알지 못해 일정을 수정하긴 했지만 인터뷰를했던 많은 인원들 중에 흥 넘치는 노부부커플과 17살이라고는 믿을수 없는 비주얼을 가진 고등학생과 사진촬영을 할수있었습니다.  결과는 물론 성공적이였습니다.

인터뷰 이후에 이동중에도 포켓몬고를 실행하며 연계된 다양한 가게들을 방문하고 동시에 관광 안내도 이루어진다는 많은 부분을 알수있었습니다. 오후 에는 버클리음대가 사람이 없었던 관계로 보스턴 시내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회사의 VR체험장엘 다녀 왔습니다.

위의 안경을 쓰고 게임을 한다던지 운동을 한다던지 각종 VR프로그램을 할수 있는 시스템이였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몰래 사진을 찍었습니다...
구글의 틸트 브러쉬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판매자의 말에 따르면 미국은 VR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회사가 함께 사업을 하여 10대 20대 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 사진은 VR중의 틸트브러쉬라는 그림그리는 VR 프로그램인데 최동건학생 작품입니다...상당히 작품세계가 난해하긴 하지만 처음치곤 잘 그린 것 같습니다..
다음날엔 대학교를 방문해서 설문을 했습니다 주말이라 사람이 없을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서 천만다행이였습니다 저희학교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였죠..


다음은 보스턴 대학교에서 한국의 스타트업 o2o서비스 기업인 식권대장에 관한 의견을 인터뷰하였습니다. 오전에 생각보다 많은 폭설이 와서 당황하기도 했지만 미국인에게 한국인의 얼을 보여주기 위해 굳건하게 나가서 인터뷰와 설문을 했습니다. 
다음은 하버드 대학교! 많은 학생들이 역시 학교와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버드에서는 현지대학생들의 모바일 서비스 사용실태 등 다양한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만났지만 중 가장 적극적이고 친절하셨던 Arslon형과의 기념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인터뷰와 설문을 따기위해 집요하게 쫒아가는 서팀장



                          인터뷰를 빙자한 본인 사심 채우기 (러시아학우분)                                                                        


다음날도 마찬가지로 대학가 중심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MIT 공대 답게 남성분의 비율이 상당히 높았고 그중 제일 잘생겨 보였던 분에게 접근해 인터뷰와 설문을 했습니다. 인터뷰중 우리학교와 CORE 활동프로그램을 설명해주니
더 적극적인 인터뷰와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 유독 여성분들에게만 인터뷰를 신청하는 서팀장)

저희의 보스턴 대학방문은 여기 까지 입니다. 인터뷰내용 외에도 실제 미국에서 대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설명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기상악화문제와 방학 등 여러 문제가 있어 
일정대로 완벽히 움직이진 못했지만 계획서대로 움직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일정이 끝난후 숙소에 돌아와 매일 같이 오류가 있던 설문지와 구글설문지를 재점검하고 다음날 해야할일들을 다시 짜고, 계획서에 너무 많은 양을 적은건 아닌지 솔직히 후회도 많이 했습니다..ㅠ_ㅠ


 
이 사진은 보스턴 한인타운에 위치한 한진 택배회사 입니다
직원분과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모바일 서비스와 o2o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사항, 개발됬으면하는 앱 등 다양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매우 친절하신 분이였는데 한진 택배라는 상표를 꼭! 넣어 달라고 하셨습니다. (약속지켰습니다)


위 사진도 보스턴 코리아 라는 한인 신문사 입니다. 왼쪽에서 부터 대리님 편집장님 이십니다. 사진은 가능하나 동영상 촬영은 안된다 하셔 아쉬운 점이 남았던 기업 방문이였습니다.
이 회사에서도 또한 보스턴 한인 커뮤니티의 보완점 등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멀리서 왔다고 따뜻하게 맞이해주시고 인터뷰를 해주신 한인타운
현지인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보스턴에서 마지막 기업 방문입니다. 레노비소라는 모바일 o2o서비스를 하는 시공업체인데
미국 출발 전 주 까지도 방문여부에 대해 답변을 주지 않아 많이 애를 먹었던 기업이였습니다.  다행히 인터뷰에 응해주셨고 한국에는 없는 미국의 색다른 o2o 서비스기업에 대해 알수 있었습니다.





활동을 마치고 숙소에 복귀하고 나서는 그날 인터뷰한 내용과 설문지를 정리하였습니다.


증강현실을 기반인 e-tips어플만을 이용하여 프리덤트레일 방문을 방문하였습니다.
중간에 날씨가 추워 폰이 꺼지는 바람에 중간에 잠시 중단되었지만 끝내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스마트폰도 방한대책이 필요하고 사용이 불가해지면
큰 피해를 겪게 되는것을 경험하였습니다...



보스턴에서의 마지막 일정이였던 증강현실 기반의 모바일 앱인 e-tips를 통해 현대 미술관을 방문 하였습니다. 현대 미술관 근처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하였고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생각외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여 관광을 하고있었습니다. 저희가 알고있는 플랫폼 말고 색다른 플랫폼도 많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오른쪽분은 올해 21살로 저희보다 4살어린 동생이였습니다....(컬쳐쇼크)

 위의 활동을 마지막으로 10팀 1차블로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기간활동도 무사히 잘 마치고 돌아가겠습니다.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feat. CORE)




( P.S 다음엔 사진올리기 쉬운 네이버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로 하게 해주세요 사진 올리기 너무 힘드네요 ㅠㅠㅠ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