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태국] 태국식당에는 호출벨이 있을까? - 1

 
태국을 몇번 왔다 갔다 하면서, 문득 든 생각이 태국의 식당에는 '왜 호출벨이 없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거의 한국식당에서는 호출벨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 되어진다.
그래서 그 의문을 가직 조사를 해보러 태국으로 오게되었다.
 
 
 
학교근처 '센트럴 쨍와타나'
 

방콕 북부 '퓨처파크'

방콕 중심가 '시암 파라곤'


'시암센터'
 

'시암 스퀘어 원'
 

학교근처와 북부, 중심가 부분의 식당을 가서 조사를 하였다.


 

 




이렇게 많은 식당이 있지만 '호출벨'이 있는 곳은 한 곳 도 없었다.
식당 대부분도 일본식 식당이었고, 태국음식 식당은 거의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태국인 친구들에게 한 번 물어보았다.

태국친구의 말에 의하면 '거의 없다' 였다.
호출벨이 있어도 고장이 낫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눌러도 종업원이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한다.

과연 얼마나 많은 태국 사람들은 호출벨의 존재를 알고, 필요한지 궁금하다.
그래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려고 한다. 태국은 SNS과 모바일이 대중화 되어서
인터넷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것이 더 빠르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지금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TWTi9LFq2lqdSadyM7rcIwPiLOMRWA39fEYR_O7JGoKbpTw/viewform



-Next topic-

수요가 많다면 어떻게 하면 '호출벨'을 식당에 도입을 하고 그 외에 필요한 곳에 도입을 할 수 있을까?






작성자: 이해창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