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태국] 태국현지에서의 한류열풍 반응

안녕하세요 태국어과 13학번 김유란입니다. 저는 이번에 프로젝트 주제로 "태국현지에서의 한류열풍 반응" 으로 정하였습니다. 태국인 들이 생각하는 한국의 이미지, 한국의 반응, 한국을 떠올리면 어떤 단어가 생각나는 지와, 태국내의 한국 브랜드 기업을 이용해 본 적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프로 젝트 기간동안의 대부분을 학교를 다니며 실시 하였습니다. 방콕 중심부와 현재 체류중인 논타부리의 거리가 꽤 멀어서 주말이 되야지 중심부로 갈 수 있었습니다.


먼저 설문지를 작성하여 학교 내에 있는 복사집에서 복사를 하여서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탄뎀이라는 수업시간에 만난 태국친구들과 1:1로 같이 짝을 지어 수업을 들었습니다. 설문조사를 위해 버디들 에게도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는 수업을 하느라 할 시간이 없는 태국 친구들은 같이 만나 밥을 먹으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이날 설문 조사 실시 한 사진은 찾아도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태국 방콕에 위치한 시나카린위롯 대학교를 졸업한 친구들과도 직접 만나 설문 조사를 실시 하였구요.
    
 
태국 방콕에 위치한 시나카린위롯 대학교를 졸업한 친구들과도 직접 만나 설문 조사를 실시 하였구요.
 
 

아직은 몇장 안되었지만 설문조사를 실시 하고 난뒤 반응을 살펴 보았을때 10대부터 30대 까지 연령층은 다양하였습니다. 한국을 떠올렸을때 "김치""안녕하세요" 와 같은 단어가 떠오른다고 답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태국인은 태국내 한국기업을 이용해 보았으며, 화장품이나 음식점등 한국 브랜드의 가격은 비싸다고 하거나 보통이라는 반응이였습니다. 아직까지 프로젝트 기간이 더 남았으므로 5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김유란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