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1/태국] 태국속 다양한 한인 멘토 / 삼성 허현진 멘토님]

1. 삼성 전자 공장 허현진 멘토님

  태국 시라차에 위치한 삼성 전자 공장에 근무하시는 허현진 멘토님을 만나뵙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나뵌 멘토님들에 비해 나이가 비슷하셔서 조금더 친근하고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한국의 학생이라면 모두 한 번은 생각해볼 직장이기 때문에 기대반 걱정 반인 인터뷰였다.

Q: 처음 삼성에 들어갈때 공장 내에서 사진 촬영을 못하게 막던데 이유가 있나요?

A: 이유는 삼성의 공장은 자체적으로 생산 루트를 간소화 하고 효율 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공장의 생산 과정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부서가 따로 존재합니다. 이러한 생산 루트는 보다 효율적으로 물건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외부로 유출 되지 안도록 촬영을 금지하고 있답니다.

 Q: 멘토님은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A:저는 현재 구매부에서 공장에 필요한 원자재의 가격을 측정하고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여 생산 단가를 줄이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원자재를 10%정도 저렴하게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수십억의  예산 절감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업무 입니다.

Q: 태국 현지분들과의 갈등이나 생활의 어려움은 있으시나요?

A: 저는 처음에 태국 생활에 크게 어려움을 격은 적이 없었는데...... 다른 분들은 날씨나 음식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은 계세요 적응을 못하시고 귀국하시는 분들도 있고요. 해외 생활은 외로움을  격을수 밖에 없어요. 많은 분들이 외로움을 정말 견디기 힘들어 하시는데 현지에서 한국 사람을 만날 기회도 많고 선배나 후배도 많아서 시간이 지나면 극복할 수 있어요.

Q: 태국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우선 기본적으로 언어가 되야합니다. 실무적인 측면은 대부분 입사후 배우게 됩니다. 회사마다 일처리 하는 방법이 다르고 사용하는 용어에도 다소 차이가 있기 떄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언어가 되지 않는다면 해외 취업은 무리입니다.  또한 영어가 되야 합니다. 회사 내부 업무는 대부분 현지어로 진행되지만 외부 업무와 문서는 대부분이 영어로 작성되기 때문에 영어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Q: 태국 현지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이 있나요?

A: 우선 해당 국가를 많이 채험해보고 자신이 적응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인내력과 성실함이 필요합니다. 해외에서 일을 하게되면 환경이 열약하고 외로워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자신이 이런 과정을 잘 견디고 회사에 적응을 한다면 꼭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험을 쌓으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해외 취업은 변수가 많아 자신이 담당하지 않은 일을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고 열심히 일한다면 이러한 점도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제가 태국에서 일해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태국이 동남아 국가중에서는 가장 생활 하기가 편할 거라고 생각되요. 나중에 많은 후배들을 태국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내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