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태국] 태국 문화 속에 스며든 한류


안녕하십니까!! 저는 태국어과 12학번 김민수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로 태국에서의 한국 영상 산업과 한류로 인해서 한국어 비중이 얼마나 차지하는 지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한류로 인해서 우리나라를 많이 알리게 되었고, k-POP 드라마 등 영상산업에도 많이 발전 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의문점이 들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에는 PIM학교를 다니면서 조사를 하였습니다. 저희 학생들이 생활하고 있는 논타부리에서 방콕까지 거리가 멀어서 조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조사하게 된 곳은 한국문화원입니다. 태국인들과 태국에 있는 한국인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한국 문화원에서 2층에서 한국어와 요리를 가르쳐 준다는 소식을 들어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한국어를 가르치지 않고 요리만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한국어 공부하러 오는 학생들이 적어져 대사관 쪽에서 가르친다고 합니다. 약간 아쉬움과 씁쓸함이 남았습니다. ㅜㅜ



그 다음으로 간 곳은 에듀팩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에듀팩은 첫날과 다르게 한국어 선생님들이 두명이 계셨고 카운터에는 한국어가 능숙한 태국인들이 학원시간표와 수업방식 등을 가르쳐주었습니다. 그리고 에듀팩이라는 학원에서 메이라는 태국인 친구를 사귀게 되었습니다. 같은 나이에 서로 언어를 가르쳐주기로 하고 전화번호를 교환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영상 산업이 한류로 인해서 많이 발전되어가고 있는 줄 알았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태국에서는 그나마 한국예능 중에 런닝맨이 가장 유명하였고 드라마 전지현이 나오는 ‘푸른 바다의 전설’을 많이 알았습니다. 태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빈부격차가 많이 심하여 컴퓨터가 있는 집과 없는 집이 많이 나뉘어져 있었고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많이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한국드라마 또는 태국현지 프로그램을 보는 현지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는 한국영상산업이 발전할려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으로 귀국할 때까지 태국에서 프로젝트와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김민수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