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태국] 태국 문화 속에 스며든 한류


안녕하세요. 태국어과 12학번 오민영입니다. 이번 주제로 태국문화 속에 스며드는 한류 중에서 한국어비중이 얼마나 차지하는지 조사하였습니다. 태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이미지와 한국어를 얼마나 관심있어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기간동안 PIM학교를 다니면서 조사를 하였습니다. 방콕중심부와 저희가 생활하고 있는 논타부리와의 거리가 멀어서 조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찾아간 곳은 한국문화원입니다. 태국인들 또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배우고 한국문화를 무료로 교육을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를 배울려는 외국인들이 점점 줄어들어서 지금은 한국대사관에서 실시하는 중입니다. 현재는 한국문화원에서는 한국어 수업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콕중심부의 칫롬역에 위치에 있는 K-TOP 한국어 학원입니다. 한국어 학원중에 가장 유명한 학원이며 태국학생들인원이 제일많았습니다. 한류열풍으로 인해 K-POP이나 예능등을 통해 한국어를 통해 관심있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진다고 합니다. 또, 토익이나 토플처럼 ‘토픽’이라는 한국어능력시험을 통해 등급이 높을수록 취업률이 높다고합니다.
 


 
한류인기가 많을수록 한국어를 관심있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했고, 또 그만큼 한국어 학원이 많다고 생각을 했지만 생각보다 영어, 중국어 학원에 비해 한국어 학원이 너무 없어서 조사에 큰 차질이 있었습니다
 

 
PIM학교 생활을 하면 프로젝트 수행을 하기에 너무 시간이 부족하였습니다.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는 점과 태국 내에서 한국어 학원이 비중이 크지 않다는 점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우리가 앞으로 한국어를 좀더 알리고자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오민영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