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태국] 태국 시장 속 k-food 의 동향 및 판매 촉진 방안


태국의 요식업 시장 속 한국 음식 ( k- food ) 의 동향을 파악하고 k-food의 주요 고객층
조사와 더불어 주 고객층들의 한국 음식에 대한 선호도와 의견 및 보완해야 할 점 문제점 등을 인터뷰 해봄으로써 앞으로 태국 시장 내에서 k-food 의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한다.





태국 방콕 최고의 번화가 라고 할 수 있는 씨암(siam) 지역에는 한국에서도 이미 성공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인 유가네, 교촌과 디저트를 파는 설빙,서빙고,할리스 커피 등이 입점해 있으며 이외에도 한국인에게 생소한 여러 브랜드의 한국 음식점들이 씨암 (siam) 지역의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에 입점해 있다.



 
위의 두 한국 음식점은 한국인에게는 생소하지만 태국 현지에서는 대기줄이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은 가게이다. 타이거 떡볶이의 경우 중화권 (중국,대만)에 많은 수의 가게가 있고 성공을 한 프랜차이즈 이며 방콕 씨암(siam)에 1호점을 오픈 하였고 2호점을 준비중에 있다고 한다.
 
 
할리스 커피에서 팔고 있는 빙수( 인절미 빙수 )
태국에는 할리스 커피는 점점 늘어 나고 있으며 한국과 다르게 카페인데도 불구하고 더운나라의 특성상 커피나 음료 보다는 빙수를 먹기 위해 카페를 찾아오는 태국인이 훨씬 더 많다.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한국 음식점을 먹기 위해서는 한인 타운으로 찾아 가야 했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다시 한류의 영향이 커지면서 한국의 프랜차이즈 음식점들과 다양한 브랜드의 디저트 가게들이 태국의 번화가와 대학가를 중심으로 입점하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태국인을 포함한 외국인들이 흔히 알고 있는 비빔밥, 떡볶이, 김치 이외에도 치킨,삼겹살,등갈비,빙수 등등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태국인의 입맛을 사로 잡는 한식의 종류가 더 넓어지고 다양해 졌다.
 
                                     봉구스 밥버거                                            유가네 닭갈비       

                                    치즈올빼미                                                  아이스크림(메로나,붕어싸만코 등)               

통큰구이(삼겹살)
 
 
 
 
 
작성자: 박지수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