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3/카자흐스탄] GTE아카데미

 (숙소 로비)

저희는 1월 13일 금요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오후 11시경 카자흐스탄 알마티 지역에 도착했습니다.


 (꼭또베)

1월 14일 토요일, 알마티의 대표 관광지 꼭또베에 방문하였습니다. 유원지, 동물원 등이 복합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알마티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고 하지만 저희가 갔을 때는 아쉽게도 안개가 끼어 관광을 하기가 많이 힘들었습니다.

 (질료늬 바자르)

1월 15일 일요일, 먼저 카자흐스탄의 대표 재래시장인 “질료늬 바자르”, 직역하면 녹색 시장이라는 곳에 갔습니다. 이 곳에는 많은 상인들이 각 구역 별로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려인들 또한 이 곳에서 장사를 하고 있어서 한국어로 저희와 대화하기도 하였습니다.


 (판필로프와 28인의 용사들)

그 후 저희는 알마티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판필로프 공원에 방문하였습니다. 28공원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습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소련의 육군장군 판필로프 외 그의 소총병소대 28명이 독일의 기갑사단을 막아낸 사건을 기념하기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3번째로 저희가 방문한 곳은 알마티국립중앙박물관입니다. 알마티의 대표적인 박물관인 만큼 카자흐스탄의 선사시대부터 현재의 이 나라가 있기까지의 역사와 문화들이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한 가지 신기한 점은 박물관에서 한국에 관련 된 문화자산 및 정보들도 많이 전시되어있다는 점이었습니다.


 


1월 16일 월요일, 본격적으로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에 관한 특강들과 러시아어와 한국어의 언어교환 탄뎀수업 등 여러 수업을 들었습니다. 서로의 문화에 대해, 가치관에 대해 토의해보기도 하고 상황극을 해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수업을 하였습니다.



1월 22일 문화 체험촌에 가서 카자흐스탄식 천막 유르따도 보고 썰매도 타고 말도 탔습니다.



1월 28일 저희는 카자흐스탄친구들과 아파트를 빌려 함께 음식을 만들어주며 같이 놀았습니다. 카자흐친구들은 카자흐스탄 전통요리 비쉬마르마크를 만들어주었고, 우리는 떡국과 불고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1월 30일에는 동계 유니버시아드 아이스하키경기를 관람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와보는 카자흐스탄, 알마티이지만 러시아와는 달리 너무나 외국인, 특히나 한국인에게 호의적이라 적응하기가 훨씬 쉬었고 음식도 입에 잘 맞아 너무 좋았습니다.




작성자: 허영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