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1/태국] 태국속 다양한 분야의 한인 멘토 JIN CORPORATION

태국속 한인 멘토 

 

1.JIN CORPORATION

 
 
 
 JIN CORPORATION는 엔터테이먼트를 기반으로 광고와 관광을 주 산업으로 삼고있는 회사이다. 사장이신 박진아 멘토님은 부산외국어대학교 선배로 현재 태국어학과 특임교수를 지내시면서 우리의 야생화 프로젝트를 도와주시고 있는 분이시다.  우리의 첫 인터뷰로 박진아 멘토님이 소개해주신 '박상현 실장님'과 '이창익 원장님'을 만나뵜다. 두 분 모두 부산외국어 대학교 태국어과 선배들이시다.
 
이창익 선배님은 JIN CORPORATION의 엔터테이먼트 사업인 ON AIR Academy의 원장님으로 현지에서 춤과 댄스를 담당하시며 한국아이돌의 태국 현지 마케팅을 위한 교육과 일본, 태국등 다양한 나라의 아이돌을 트레이닝 하신다. 독자적으로 안무를 만드신다.
 
박상현 선배님은 광고 기획과 관광을 담당하시고 있다. 관광과 엔터테이먼트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관광에 필요한 교통수단과 호텔은 엔터테이먼트 사업에서 한국에서 연애인이 공연이나 행사를 하기위해 태국을 방문한다면 공연에 필요한 스텝과 팬들이 대거 이동하기 때문에 교통수단과 호텔을 기반으로하는 관광과 긴밀한 연관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 하셨다.
 
두 분을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두분이 '마스터'라는 점과 두 분이 태국에 오게된 과정이다.  태국은 전문가위에 전문강를 육성하는 단계인 '마스터'가 존재한다.  '마스터'는 각 분야당 단 한 명만 존재하고 업계 최고의 사람으로 인정 받았다는 것을 의미 한다. 두 선배님은 모두 담당하시는 분야에서 마스터가 되셨고 JIN CORPORATION는 최초로 마스터를 2명 보유한 회사가 되었다고 말씀 하셨다.
 
각 분야에서 태국 최고로 인정 받아 마스터를 취득한 두 분의 과정과 계기는 처음부터 화려하고 완벽했던 것은 아니다. 이창익 선배님은 학기중 학점과 수업 보다는 춤과 노래를 즐겨 하시며 프로 댄서로 활동을 하며 학창시절 방황을 심하게 하셨고 박상현 선배님은 수차례 직종을 변경하시면서 수 많은 어려움을 겪으셨다. 하지만 두분 모두 자신이 잘할수 있는 일을 찾아 태국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점목하여 모두 성공을 거두셨다.
 
 

처음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어색함과 실수도 있었지만 선배들 께서 도와 주셔서 완만하게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