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CORE사업단. Powered by Blogger.

[야생화1/독일] 독일의 이모저모 2

안녕하세요 독일팀의 귀요미 석우에요 ㅎㅎ

늦은 감이 있지만 오늘은 나머지 일정들과 이번 여행을 모두 마무리 해보려 해요!!

-29일-

오늘은 드레스덴에 갔어요 ㅎㅎ
독일의 전반적인 역사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과 같은 곳인 란트 하우스와
뷰가 아주 좋은 츠빙어 궁전을 다녀왔어요!!

먼저 란트 하우스!!

찾는데 아주 고생했답니다ㅠㅠ
모든 건물들이 박물관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서,,, ㅎㅎ
란트 하우스를 찾다 우연치 않게 레지덴츠 궁전의 군주들의 행진도 보게 됬어요 ㅎㅎ
 처음에는 오.. 벽화구나... 했지만 나중에 한국분이 군주들의 행진인걸 알려주셔서
알게 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란트하우스는 아쉽지만 사진 촬영이 안되기 때문에 사진이 별로 없군요ㅠㅠ

츠빙어 궁전에 갈때쯤에 마침 해가 져서 츠빙어 궁전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었어요 ㅎㅎ
되게 이뻐요!!!!
밤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정말 고생했어요 ㅠㅠ
고생했지만 한식도 맛있게 먹고 배부르게 집에 갔답니다 ㅎ

-30일-

오늘은 성 니콜라이 교회에 다녀왔다가 중간보고서를 썼어요!!

성 니콜라이 교회에서는 과거에 월요집회를 가지면서
독일 통일에 대한 독일인들의 열망이 시작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성 니콜라이 교회는 소박하지만 분위기가 매우 좋았어요 ㅎㅎ
 니콜라이 교회에 들리면서 느낀 건대 라이프치히에는 한국어로 된 관광안내서가 준비된 곳이
매우 많더라구요 ㅋㅋ 한국의 세계적인 위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이제 숙소로 이동해서 중간 보고서도 쓰고~ 휴식!!

-31일-

오늘은 라이프치히의 역사 박물관에 다녀왔어요ㅋㅋ
라이프치히의 역사 박물관은 지금까지의 박물관들보다도 통일에 대해 다룬 부분이
 가장 많은 곳이였어요!! 여기도 아쉽지만 사진촬영이 안되서... 안되는 곳이 많네요 ㅠㅠ
가볼만한 곳인거 같아요!!

-1일-

오늘은 라이프치히에서 바이로이트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도시 간의 이동은 항상 힘들군요 ㅠㅠ

-2,3일-

바이로이트는 설문 조사를 주목적으로 온 곳이에요!!
바이로이트에는 독일어과에서 교환학생으로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에
저희들의 동기 혹은 선배님들이 많이 계셨답니다 ㅎㅎ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아 대학원의 교수님들, 학생분들에게 설문조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ㅎㅎ

남는 시간은 도시 관광도 좀 하고 ~
개인적으로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던 곳이 바이로이트였던 것 같아요 ㅎㅎ

-4일-

오늘은 뮌헨으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대도시로 이동이니까 둑흔둑흔 ㅎㅎ 그래도 피곤하니까 바로 숙소에 곯아떨어졌네요 ㅋㅋㅋ

-5일-
오늘은 독일의 대표적인 축구팀,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 다녀왔어요 ㅎㅎ

이게 독일의 통일과 무슨관련이 있나 하실 수 있지만 사실 독일의 통일 이후
이념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동독과 서독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었는데,
그 차이를 극복하고 문화적인 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준 것이 축구랍니다 ㅎㅎ
그리고 그 축구의 대표적인 팀인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 다녀온 것이에요!!
알리안츠 아레나에서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는데, 아쉽지만 한국어는 없기 때문에 영어로 들었어요 ㅎㅎ

관중석에 들어가서 함성도 질러보고, 선수들의 라커룸도 들어가보고,
필드도 가까이서 구경하다보니 벌써 투어가 끝났답니다 ㅠㅠ
투어 티켓을 사면 박물관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박물관에도 가봤어요!!
박물관에는 클럽의 역사, 클럽의 레전드들, 클럽이 우승한 수많은 트로피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풋살장 등 바이에른 뮌헨의 모든 것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ㅎㅎ

투어도 좋았지만 박물관도 되게 좋더라구요 ㅎㅎㅎ 알리안츠 아레나의 야경!!

제가 남자이고 축구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그럴 수도 있지만
알리안츠 아레나 방문은 정말정말 진짜진짜 좋았어용!!!!!ㅎㅎㅎㅎㅎㅎㅎㅎ

-6일-

뮌헨에서는 더 이상 통일에 관련된 곳은 찾기 힘들어서...
오늘은 그냥 도시 구경 좀 하고 숙소로 돌아와 보고서 정리를 좀 했답니다...ㅎㅎ

-7일-

오늘은 아쉽지만 독일의 마지막 도시인 프랑크푸르트로 이동하는 날이에요...ㅠㅠㅠ
벌써 이번 독일여행이 끝나감을 느끼네요ㅠㅠ

-8일-

프랑크푸르트에서는 보고서를 최종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ㅎㅎ
많은 것을 하지는 않았지만, 쓸 것들은 정말 많더라구요ㅠㅠㅠ
한국가서도 보고서는 계속 써야할 듯 하네요 ㅎ

-9일-

오늘은 공항으로 이동해서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아쉽지만 독일 여행은 이제 정말 끝이네요ㅠㅠㅠㅠㅠ이번 여행은 정말 뜻깊었던 것 같아요!! 처음으로 스스로 계획을 짜고 비행기도 예약하고
버스가 아닌 대중교통들을 타고 이동도 하면서 힘들지만 많은 것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팀원들끼리만 스스로 모든 걸 계획해야 하는 부분에서 어려운 부분도 있었고
언어의 장벽이란 게 이렇구나 하고 절실히 느꼈던 만큼 돌아와서 내가 앞으로 전공에
관련해서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잡는 데에 도움을 받았던 기회여서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네요. 가는 게 정말 아쉬웠던 9일이었습니다......ㅠㅠ

-10일-

한국 도착!

모두 피곤해서 집 가서 푹 쉬었다구 합니다 ㅎㅎㅎㅎㅎ 시차 적응 정말 어려웠어요...... ㅠㅠ
이상 야생화 1 독일 팀이었습니다 ^______^

0 개의 댓글:

CORE 야생화(野生花)프로젝트 © | Template by Blogger Templates Gallery collaboration with Life2Work